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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우리 아이 올바른 수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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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및 미취학 아동

많은 부모들이 유아의 취침 시간이 가장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아직도 깨어 있는 형제자매가 있는 경우라면, 이 연령대의 아이들은 대부분 잠에 빠지기를 거부합니다. 
유아가 좋은 수면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음 방법들을 사용해보세요.


1. 취침 전에 조용한 일과를 설정하는 것이, 잠자는 시간이 다가올 것이라는 것을 자녀가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취침 전에, 책을 읽거나, 조용한 음악을 듣거나, 목욕을 하도록 하십시오. 적극적인 놀이는 아이를 흥분하게 만들어 오히려 잠을 자는데 큰 방해가 될 것입니다.

2.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취침하도록 노력하세요. 이것은 아이가 스스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해주고 건강한 수면 패턴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매일 밤 침대에서 좋아하는 것을 가져갈 수 있게 하십시오. 애착을 가지는 인형이나 담요 또는 다른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자녀를 잠자게 하면 좋습니다. 이들은 종종 아이가 잠들 수 있도록 안정감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밤에 잠에서 깼을 때, 특히 이러한 애착 물건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식 위험이 있는 리본, 단추 또는 기타 위험한 물건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4. 잠들기 전 아이의 상태가 편한 한지 챙겨보아야 합니다. 물을 마시고 싶다거나, 깜깜한 어둠보다는 약한 불빛을 필요로 한다거나, 문을 약간 열어 놓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취침 시간 전에는 자녀의 요구 사항을 확인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잠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아이는 부모와 같은 침대에서 자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것은 아이가 혼자 자기침대에서 잠들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자신의 침대를 좋아할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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