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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잘 먹이는 tips – 만 1세-2세
  •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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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가 돌이 지나면 식욕이 이전보다 떨어질 수 있습니다. 몇 숟갈 먹고는 바로 고개를 돌리거나, 식사 시간에 밥 먹으러 오지 않으려 할 수도 있는데, 이러한 변화는 자녀의 성장 속도가 느려져서 활동이 증가했음에도 이전보다 많은 음식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모를 위한 팁 :


① 돌이 지난 아이들은 성장, 에너지 및 영양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하루에 약 1,000 칼로리가 필요하며, 보통 세 번의 식사와 두 번의 간식으로 나누어 먹이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는 항상 그런 식으로 먹지는 않습니다. 유아의 식생활 습관은 변화무쌍해서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먹고 하루 종일 거의 먹지 않는 다거나, 같은 음식을 3일간 연속으로 달라고 하더니 다시는 그 음식을 먹으려 하지 않는다거나, 하루는 1,000 칼로리를 먹었지만 다음 하루나 이틀 동안 그보다 많이 먹거나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② 규칙적인 시간에 먹도록 격려는 하지만, 특정 시간에 식사를 하도록 강요하지는 마십시오. 가능한 한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다보면 자녀는 며칠 동안에도 균형 잡힌 식습관을 이룰 것입니다. 돌이 지난 아이는 어른처럼 각각의 기본 영양 그룹에 속한 음식들이 필요합니다. 자녀에게 기본 식품군별로 식재료를 선택하고, 다양한 취향, 색채 및 질감을 경험하게 한다면 비타민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게 될 것입니다.

③ 아이의 메뉴에서 지방을 제한하지 마십시오. 아기와 유아는 칼로리의 약 절반을 지방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및 다른 지방질은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아주 중요합니다. 자녀가 만 2세가 되면 점차적으로 지방 섭취를 줄여서, 4~5세까지 일일 칼로리의 약 1/3로 낮추는 것이 권장됩니다. 

④ 아이가 입안에 화상을 입히지 않도록 음식물이 충분히 식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이는 온도에 상관하지 않고 입에 넣기 때문에 부모가 온도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⑤ 매운 양념, 소금에 절인 양념, 기름지거나 단 음식을 제공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양념으로 인해 아이가 음식 본연의 맛을 경험하지 못하게 되어,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⑥ 아이는 음식 덩어리에 질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약 4세가 될 때까지 씹는 법을 잘 모릅니다. 그러므로, 항상 으깨거나 작고 쉽게 씹을 수 있는 조각으로 잘라서 주어야 합니다. 먹다가 흡인되면 위험할 수 있는 땅콩, 자르지 않은 포도알이나 체리 토마토, 당근, 씨앗, 고기 덩어리, 캔디, 젤리 등을 주지 마십시오. 

⑦ 어른의 감독 하에 아이가 앉아서 먹게 하십시오. 아기는 식사 중에 다른 일을 하고 싶어하지만, 입에 음식을 물고 뛰거나 말하면서 먹으면 질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가능한 한 일찍부터 아이에게 음식을 삼키고 난 후 말하도록 가르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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