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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아]밤낮 바뀐 아기 – 밤낮 바꾸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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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부모님들이 두려워하는 신생아의 수면 과정이 바로 밤낮이 바뀐 상태입니다. 밤낮 바뀐 아기 때문에, 상당수의 부모님들이 정작 본인들이 밤에 자지 못하게 되면서 정상적인 생체리듬을 갖지 못하는 고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낮밤 구분이 가능하도록 수면교육을 시킬 수 있는 시기인 생후 3~6주부터 아기에게 안정적인 수면 습관을 길러주어 아이에게 올바른 잠버릇이 생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낮밤 구분하기

 

아이가 낮밤을 분명히 구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일관된 ​​대비가 있는 환경에 노출시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낮 시간 동안 아이가 대화, 전화 또는 음악과 같은 배경 소음에 대해 많이 노출되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낮에는 아기가 가벼운 음악이 있거나 활동적인 장소에서 잠을 자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와는 대조적으로, 밤에는 가능한 한 조용한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불빛과 소음을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되도록 아기에게 말을 걸지 않도록 하며, 밤이 되면 잠을 자야 하는 시간임을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에게 잠잘 때가 좋은 시간이라는 신호를 보내고 싶을 때마다 부드러운 목소리로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 조용한 환경 속에서 잠들 수 있는 습관을 길들여주세요.

 

이러한 영유아기의 올바른 수면습관 형성은 아이의 신체적 성장과 두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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