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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아]모유 수유시 피해야 할 것들
  •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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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여성들이 임신 중에 식단을 제한하거나 바꾸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하루에 커피 5 잔에 익숙한 사람 (또는 술 한 두 잔 또는 저녁 식사 중 두 잔)이 갑자기 습관을 바꾸고 일상적인 커피를 포기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9개월이 지난 후 출산시에는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개선이 일상화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이 좋습니다. : 새로운 더 건강한 식이습관이 아기의 건강과 발달뿐만 아니라 당신의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태어난 후, 아침 식사와 함께 커피 한 잔 또는 저녁 식사와 와인 한잔을 즐기는 것이 괜찮은지, 아기에게 해롭지는 않은지 궁금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다행히도, 모유를 생산하는 유즙 분비 기관인 유선은 식단이 매일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영양가가 높은 우유를 아기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모유 수유 시, 적당한 커피, 차 및 카페인 함유 음료수를 섭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모유는 보통 엄마가 섭취하는 카페인의 1 % 미만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3 잔을 넘지 않는 커피를 마신다면 아기의 소변에서 카페인이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과량의 카페인 (보통 카페인을 함유 한 음료수 하루 5잔 이상)을 섭취 할 때, 혹은 카페인 음료 섭취 후 아기가 더 과민해 보인다고 생각되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가 마시는 차와 소다, 초콜릿의 양에도 주의를 기울이세요. 대부분의 차, 소다 및 초콜릿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② 알코올

알코올은 모유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므로 모유 수유 중에 습관적인 사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맥주를 마시는 것은 모유 생성을 늘리지는 않으며, 어떤 종류의 알코올은 아기가 마시는 모유 양이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모유의 맛을 바꿀 수 있으며 이는 일부 아기에게 불쾌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음료를 마실 경우 모유 수유 전보다는 모유 수유 후나 모유를 유축한 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다음 모유 수유 또는 유축 전에 적어도 한잔 당 두 시간 간격을 두세요 (4시간 이상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다음 수유 전 알코올이 제거되기에 충분한 시간이 확보 되어, 아기에게 도달하는 알코올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③ 수은

아시다시피, 식단에 생선을 포함하는 것은 단백질과 건강한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어류에는 환경에 자연적으로 존재하거나 산업 공해로 인해 누적된 수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적은 양의 수은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기와 어린 아이들에게는 수은이 신경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과 임산부 및 수유부는 상어, 황새치, 왕 고등어, 및 해수어 같은 수은 함량이 높은 어류를 피하고, 참치 통조림, 새우, 연어, 폴락, 메기 등 수은이 적은 품종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지 해역 포획 어류를 먹고 싶다면 어류 안전에 관한 지역 권고를 확인하세요. 정보가 없다면 일주일에 1 끼 정도로 섭취를 제한하세요. 어린 아이에게 어패류를 먹일 때도 똑같은 권고 사항이 적용됩니다. 적은 양을 먹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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