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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초록접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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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초록접수마감 : 2021년 8월 13일(금) 낮 12시
  • * 초록심사발표 : 2021년 9월 3일(금) 예정

온라인 초록접수 방법 안내

1. 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www.pediatrics.or.kr에서 전문가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하시고 가입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항목 중 Email 수신을 ‘네’로 하지 않으면 초록심사 결과가 Email로 전달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승인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므로 2-3일간의 여유를 두고 미리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2. 초록 접수 방법
1) 초록 접수 전 학회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반드시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항목 중 Email 수신을 ‘네’로 하지 않으면 초록심사 결과가 Email로 전달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초록 접수방법 및 작성요령
  • 제한된 글자 수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 본문 글자 수가 영문 2400자, 한글 1200자 이상이 되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영문 한글 혼용일 경우 한글은 영문 2글자에 해당합니다.)
    - 표 1행 당 100글자에 해당하므로 해당 글자 수 만큼 본문의 글자 수를 줄여 주십시오.
  • 표는 초록 결론의 앞부분에 삽입되어 출판됩니다.
  • 모두 입력 후 미리 보기를 하신 후 초록의 형태를 살펴보시고 하단의 [초록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파일을 중복 등록하면 탈락됩니다.
  • 마감일 직전에는 혼잡하여 접수가 힘들어 질 수 있으므로 마감 2-3일전까지 접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제출 완료 후에는 초록 접수 마감일 24시까지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하나, 마감일 직전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미리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 [온라인 초록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 > 초록 접수 페이지에서 다음의 빈칸들을 작성합니다.
  • ① 접수자 : 로그인하신 회원의 성함이 표시됩니다.
  • ② 주소 : [주소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를 검색하신 후 해당 주소를 선택하시고 상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③ 연락처(전화) : 지역번호가 들어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예:02-3404-3245)
  • ④ FAX 번호 : 지역번호가 들어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예:02-3404-3245)
    (FAX가 없으신 분들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⑤ 이메일 : 초록 진행 결과를 메일로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반드시 이메일 주소를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없으신 분들은 만드셔야 합니다.
  • ⑥ 희망발표형식 : 구연, 포스터, 지상발표 중 희망하시는 형식을 선택합니다.
  • ⑦ 희망연제분류 : 13가지 연제 분류 중 해당하는 연제를 선택합니다.
  • ⑧ 제목 : 초록 제목을 입력합니다.
    줄바꾸기 요청은 이후 단계의 등록 문제점에 써 주시기 바랍니다.
  • ⑨ 영문제목 : 초록 영문제목을 입력합니다.
  • ⑩ 소속 : 소속을 입력합니다.
  • ⑪ 영문소속 : 영문 소속을 입력합니다.
  • ⑫ 연구자 : 연자를 먼저 입력하고 나머지 연구자를 입력합니다.
    소속이 다른 경우에는 해당 소속번호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⑬ 연구자영문이름 : 영문 이름을 입력합니다.

* 등록시 요구사항 : 등록 문제점이나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입력합니다.

다 > 빈칸을 안내에 따라 작성하신 후 [미리 보기] 단추를 누르시면 저장이 되면서 등록한 초록의 형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 >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으면 [초록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마 > 초록이 접수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등록 초록 리스트에 접수된 초록의 “접수번호, 제목, 등록상태”가 표시됩니다.

바 > 마감일까지는 수정 가능하오니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
접수번호 발표분야 발표형식 제목 등록상태 수정 삭제 출력
59010001 신생아 구연 급성 간염에 의한 간부전증에 병발된 재생불량성 빈혈 1례 초록제출
완료
수정 삭제 프린트

사 > 다른 초록을 접수하시기 위해서는 위 방법과 동일하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아 > 초록 심사결과는 접수자의 Email 주소로 발송되며 학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연 및 포스터 발표파일 업로드 안내

  • * 제출처 : 온라인 초록접수 사이트
  • * 제출 기한 : 2021년 9월 27일(월) 24:00까지(기한 엄수)
1. 구연 발표
① 진행 방식: 발표(녹화영상 송출) 및 질의응답(실시간)은 30분 단위로 4편씩 진행됩니다. 연제당 5분씩 발표이며 20분간 4개 연제의
발표영상을 연속 송출 후 4개 연제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10분간 zoom에서 진행합니다.

② 제출 자료:
∎ 구연발표 영상
파일 형식: MPEG-4 Video (PPT 파일에 발표 음성 녹음) PPT 음성 녹음 가이드라인
슬라이드 수: 최대 12장 (표지 1장, 이해관계선언 1장 포함)
재생 시간: 5분 (시간 엄수)
파일 용량 : 400MB 이내
∎ 발표자 사진
파일 형식: GIF, JPG, JPEG, PNG
사진 크기: 300 X 300 pixel 이상
∎ 발표자 정보
온라인(Zoom)으로 실시간 참여할 발표자 정보를 홈페이지에 입력
질의응답에 공동연구자 참여 희망 시 1명 추가 입력 가능
③ 유의 사항:
발표 슬라이드의 표지(제목, 발표자, 소속) 다음에 이해관계 선언(Disclosure Statements) 슬라이드 1장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해관계 선언 예시

발표 슬라이드에 동영상 삽입은 불가합니다.
발표 음성이 끊기거나 잡음이 녹음되지 않았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 영상에 불량한 내용이나 환자 얼굴 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고 이에 대한 책임은
발표자에게 있으므로, 추후 문제 발생의 소지가 없도록 이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세부 분과별로 GSK 우수초록상을 1편씩 시상할 예정이며 (상금 50만원), 발표 파일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학술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포스터 발표
① 진행 방식: 발표 기간 동안 e-Poster 전시 (포스터 라운딩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② 제출 자료: 포스터 파일 (PPT) 포스터 제작 가이드라인
슬라이드 수: 1장
슬라이드 크기: 너비 77.8 x 높이 109.2 cm
파일 용량: 10MB 내외
③ 세부 분과별로 GSK 우수포스터상을 1편씩 시상할 예정이며 (상금 40만원), 발표 파일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학술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연발표 질의응답 참여 안내

발표 약 1주일 전부터 Zoom 접속 환경(카메라, 마이크 등)을 점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원활한 접속을 위하여 유선인터넷 또는 개인무선인터넷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Zoom 접속 URL (혹은 ID, 암호)은 발표 1일전~당일에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반드시 해당 시간에 zoom에 미리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 영상이 송출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질문이 접수되며, 질의응답 시간에 좌장이 질문을 선택하여 읽어주시면 적절히 답변하시면 됩니다.
질문 내용은 텍스트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의응답 중 발표 영상의 특정 부분을 다시 재생할 수 없으니 반드시 연제 연구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초록접수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